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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) 구조체 (3) 본문

Computer language/C

C) 구조체 (3)

surhommejk 2017. 12. 21. 15:49

출처 :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T_QerEEjNA


















구조체 접근하여 값 변경하기(구조체명으로 접근, 구조체 포인터 변수로 접근) 실습

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
struct Books {
char Name[64];
char Author[32];
int Price;
};


int main(void){

// 선언 후 출력
struct Books book_1 = {"Harry Potter", "JK", 20000};
printf("Title : %s Author : %s Price : %d\n", book_1.Name, book_1.Author, book_1.Price);

// 값 접근하여 변경 - 구조체 명으로 직접 접근하여 값 변경
book_1.Price = 50000;
printf("Title : %s Author : %s Price : %d\n", book_1.Name, book_1.Author, book_1.Price);
// 값 접근하여 변경 - 구조체 주소로 접근하여 값 변경
struct Books* book_1_ptr = &book_1;
book_1_ptr->Price = 99000;
printf("Title : %s Author : %s Price : %d\n", book_1.Name, book_1.Author, book_1.Price);

return 0;
}




출력값

Title : Harry Potter Author : JK Price : 20000
Title : Harry Potter Author : JK Price : 50000
Title : Harry Potter Author : JK Price : 99000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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